5단계 마케팅 연구 프로세스


 
 
지속적인 변화가 마케팅과 비즈니스의 표준이 되면서 한가지는 여전히 동일하다. 바로 마케팅 연구의 필요성이다. 마케팅 조사는 조직이 마케팅 전략을 더 잘 파악하고 데이터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평가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어떤 계획도 세우지 않고 휴가를 갈 수 없는 것처럼, 조사와 자료로 뒷받침하지 않고는 마케팅 전략을 고안해서는 안 된다. 간단히 말해, 마케팅 연구 과정은 정보에 입각한 비즈니스 및 마케팅 결정의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여러분은 마케팅 연구가 조직들이 오랜 시간(그리고 때로는 금전적)투자로 인해 마케팅 예산을 삭감한 첫번째 것들 중 하나라는 사실을 듣고 놀랄지도 모른다. 특히 귀사에서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면 이는 최선의 결정이 아닙니다. 몇몇 영리한 스타트 업들이 배웠듯이, 올바르게 하고 올바른 과정을 따른다면 마케팅 연구에 많은 비용이 들지 않아도 없다.

5단계 마케팅 조사 프로세스를 진행할 때 모범 사례를 검토해 보겠습니다.


1. 문제 또는 기회를 정의하기
마케팅 연구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문제를 정의하는 것이다. 어떤 조사를 하고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그 연구로부터 무엇을 배우려고 하는지 알아야만 해요. 마케팅 연구에서, 여러분이 해결해야 할 문제를 정의하는 것은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결정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귀사는 시장 점유율 감소를 가장 잘 해결하는 방법이나 특정 인구 집단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는 방법 등과 같은 매우 중요한 문제나 기회를 명확히 할 수 있습니다.

문제(또는 기회)를 정의할 수 있는 질문을 개발하고 모든 잠재적인 원인을 조사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하거나 기회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지 결정하는 데 실제로 필요한 정보까지 조사할 수 있습니다. 종종 이러한 질문들은 당신의 목표 시장이나 이상적인 구매자의 모습에 대한 것이다.(예:"우리의 이상적인 고객은 어떻게 생겼는가?") 이러한 질문에는 인구 통계학, 그들의 직업, 여가 시간에 그들이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들은 여러분이 이상적인 구매자의 개인적인 모습에 대해 더 명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능한 한 많은 변수와 잠재적 원인을 고려하십시오.

데이터 중심의 의사 결정은 좋은 데이터에서 시작됩니다. 여기 여러분에게 시장 조사를 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전략 가이드가 있습니다.
  


2. 마케팅 연구 계획 개발
문제의 모든 잠재적인 원인을 조사하고 그 질문들을 사용하여 정확히 무엇을 해결하려고 하는지 요약한 후에, 이제 연구 계획을 세울 때입니다. 여러분의 연구 계획은 여러분이 연구 문제에 대답하거나 첫번째 단계에서 확인된 기회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어떤 방법도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만들기에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연구 계획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다음과 같은 몇가지 연구 수행 기술을 검토해 보겠습니다.

잠재 고객과 고객을 인터뷰합니다. 종종, 여러분은 출처로 바로 가기 때문에 이 전략을 사용함으로써 최고의 피드백을 받습니다. 이것은 포커스 그룹의 형태이거나 1대 1면접의 형태일 수 있다. 정의된 연구 문제를 사용하여 인터뷰할 적절한 사람을 선택하십시오.
SurveyMonkey또는 다른 도구를 사용하여 설문 조사를 수행합니다.
웹 사이트 또는 랜딩 페이지에서 사용자 테스트를 실행합니다. 이는 새로운 메시지나 브랜드, 또는 제공하려고 생각하는 수정된 제품이나 서비스 등 고객이나 잠재 고객이 어떤 행동을 하거나 어떤 것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한 많은 통찰력과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간단한 A4B테스트는 사용자 행동을 발견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집해야 하는 데이터에 따라 결과를 추적하려면 Hottar또는 LuckyOrange와 같은 열 지도 도구와 GoogleAnalytics또는 HubSpotAnalysis와 같은 웹 사이트 분석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종종 우리는 이 모든 작업을 수행하고 모든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단지 누군가가 이미 유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연구를 진행했거나 동일한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에 우리가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닫기만 하면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여러분이 연구를 할 필요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기관들이 문제를 해결하거나 기회를 잡기 위해 무엇을 했는지 배우는 것은 여러분의 연구를 수정하고 모든 연구 선택 사항을 고려할 때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연구에서는 이것을 2차 데이터라고 부르는데, 그 이유는 여러분이 자신의 연구를 통해 수집하는 주요 데이터와 대조적으로 다른 사람이 수집했기 때문입니다.


3. 관련 데이터 및 정보 수집
마케팅 연구에서 수집하는 대부분의 데이터는 양적(숫자 또는 데이터)대 질적(기술적이고 관찰적)이 됩니다. 이상적으로는 두가지 유형의 데이터를 혼합하여 수집합니다. 예를 들어 웹 사이트에서 A4B검정을 실행하여 새로운 가격 책정 계층이 더 많은 비즈니스를 창출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조사 연구에서는 새로운 가격 책정 계층이 고객에게 매력적인지 여부에 대해 여러 고객을 인터뷰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은 더 많은 색상과 통찰력을 제공하는 하드 데이터와 질적 데이터를 받게 됩니다.



데이터를 수집할 때는 타당하고 편견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설문 조사 응답자에게 "추가 서비스와 함께 더 높은 가격의 계층을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을 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질문은 그 사람이 반응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도록 명확하게 고안되었다. 열려 있는 질문과 닫힌 질문(예:어떤 소득 범위가 가장 잘 설명되는지를 묻는 선다형 질문)을 모두 질문해 보십시오.


4. 데이터 분석 및 보고서 찾기
이제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모았으니, 재미 있는 부분인 데이터 분석을 해 보세요. 정보 또는 데이터의 한 부분이 여러분에게 튀어 나올 수도 있지만, 특정 정보가 아닌 동향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터를 분석할 때는 데이터를 수집하기 전에 가정에 따라 패턴을 찾으려고 하지 마십시오.

때로는 수행한 프로세스, 결과, 결론 및 이러한 결과에 근거하여 취할 것을 권장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연구 요약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식적인 마케팅 조사 보고서가 필요하지 않더라도, 추천된 행동 방침을 분명히 표현할 수 있도록 연구와 결과를 검토해야 합니다. 수집한 차트와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이 실행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당신의 가설이 틀린 것으로 판명되었습니까? 그렇기 때문에 조직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결정을 내릴 때 테스트를 수행하고 가정을 실행하지 않습니다. 여러분 자신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데이터를 왜곡하는 것보다 결과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항상 더 낫다.


5. 연구를 실행합니다.
연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는 여러분이 발견한 결과를 발표하고 조치를 취해야 할 때입니다. 마케팅 전략 및 캠페인 개발을 시작하십시오. 결과를 테스트해 보고 바로 진행해 보세요! 여기서 가장 큰 주목할 점은 이번 연구가 완료되었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문제, 비즈니스 환경 및 추세는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연구가 결코 끝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연구를 통해 발견한 트렌드는 진화하고 있다.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분석하여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자 개인, 산업 및 회사에 대해 더 많이 알면 알수록 마케팅 노력과 회사의 성공은 더 커질 것입니다. 그렇게 보면 왜 그렇게 많은 조직들이 마케팅 연구를 위해 시간과 리소스를 예산하지 않는지 궁금해 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물론, 마케팅 연구 과정에는 이 다섯가지 핵심 단계보다 더 많은 것들이 있지만, 이것들은 여러분이 시작할 수 있게 하기에 충분하다. 행운을 빌며, 마케팅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발견한 모든 조언을 공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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