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마케팅 전략에 관한 효과적인 PowerPoint프레젠테이션 방법


나무가 숲에 떨어졌는데 주위에 아무도 없으면 소리가 나나요?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 전략은 어떤가요? 만약 여러분이 인간에게 알려진 가장 기발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지만 어떻게 그 아이디어를 제시해야 할지 모른다면, 그것이 어떤 흥미를 끌까요?

답은:아니요. 발표를 잘 하지 못하면 너의 생각은 물거품이 될 것이다.

모든 마케팅 전문가가 뛰어난 마케팅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하고 제공할 수 있는 타고난 능력을 갖춘 것은 아니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 또는 이니셔티브를 제안할 때 프레젠테이션 기술을 활용하여 뛰어난 환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또한 프레젠테이션 팁을 통해 교육 목적으로 세미나 또는 웨비나를 진행하고, 전체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PowerPoint와 같은 플랫폼용 마케팅 콘텐츠를 만들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네트워킹 이벤트 또는 마케팅 컨퍼런스에서 발표자가 되는 과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프레젠테이션의 효율성과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7가지 일반적인 지침입니다.


1. 계획하다.
항상 웹 사이트를 만들거나, 영업 깔때기를 사용하거나, 소셜 미디어 전략을 수립할 계획을 세우는 것처럼, 명확하게 정의된 최종 목표와 청중을 사로잡으려는 여정을 포함하여 프레젠테이션이 어떻게 진행되기를 원하는지에 대한 청사진이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연설하는 각 청중들에게 자신들이 누구에게나 가능한 즉흥 연설을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적으로 말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모든 발표를 맞추고 싶을 것이다. 귀사의 제품 마케팅 전략을 고위 경영진과 비교하여 더 많은 기술자와 마케팅 직원 등에게 제시할 경우 이를 명심하십시오.KPI를 측정하고 성공을 보고하기 위한 툴과 함께 목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무료 목표 설정 및 보고 번들을 다운로드하십시오.

 


2. 청중의 주의를 끌어 보세요.
당신은 새로운 소설을 읽기 시작한 적이 있는가?그리고 처음 몇 페이지는 끝도 없이 사이트에 질질 끌고 가는 것처럼 보였다. 만약 그렇다면, 여러분은 아마도 즉시 관심을 끄는 다른 것을 위해 그 소설을 내려놓거나, 더 깊은 곳으로 들어가기 위해 흥미로운 무언가를 주거나, 해결되어야 할 필요가 있는 퍼즐을 제시했을 것이다. 이러한 관심을 끄는 개념은 마케팅 프레젠테이션에 적용됩니다.

청중들의 가장 큰 문제점을 해결함으로써 발표를 시작하고,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데이터, 흥미로운 이야기 또는 주목을 끄는 비디오로 지원하세요. 당신은 제품이 얼마나 성공적일 수 있는지에 대한 미래를 놀리거나, 사용자 채택에 대한 예측을 권유하거나, 당신이 제시하는 전략과 관련된 다른 무언가를 사용할 수 있다.


3. 호소력 있게 해 주세요.
설계는 프레젠테이션을 하거나 할 수 있으므로 다음 설계 지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가능한 한 많은 시각 자료를 사용하여 주제를 설명합니다.
텍스트는 기준점으로 유용하지만 슬라이드에 단락을 너무 많이 넣지 마십시오.
색상, 서식 및 전체 톤에 주의하고 프레젠테이션 내내 일관성을 유지하십시오. 만약 여러분이 지침서를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의 발표에서 그것들을 반드시 따르도록 하세요.
백색 공간을 사용하여 중요한 점을 두드러지게 한다.
단순하고, 크고, 읽기 쉬운 글꼴을 유지하세요.
어수선하고 어수선한 모습과 느낌을 피하기 위해 멀티 미디어 아이템을 임베드 하십시오.

 


4. 약속을 하고 그 약속을 이행하세요.
이제 여러분은 청중의 관심을 끌고 여러분이 발표할 내용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몇가지 약속을 하세요.

당신이 광고를 할 때와 같은 방법으로 당신의 청중들의 고통을 해결할 것을 약속하는 설득력 있는 진술을 하시오. 여러분은 여러분의 청중들이 행동을 취하도록 설득하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처음 5분 동안 여러분은 여러분의 발표가 청중들이 성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명확하게 하고 싶어 한다. 다음은 YouTube튜토리얼과 유사합니다. 좋은 것들은 당신이 대답을 기다리게 하지 않는다. 그들은 당신이 전체 비디오를 보면서 얻을 수 있는 것을 바로 당신에게 말해 준다.

발표는 여러분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청중들이 집중한다면 무엇을 얻게 될 것인지를 보여 주는 증거로 최종 결과를 보여 주어야 한다.


5. 이야기를 들려주고 데이터를 백업합니다.
어느 누구도 많은 자료들로 가득 찬 슬라이드들을 보고 싶어 하지 않는다. 대신 데이터를 활용하여 관련성 있고 개인적인 이야기를 들려주십시오. 여러분은 여러분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와 캐릭터(또는 페르소나!)를 소개함으로써 여러분의 청중들과 연결하고 싶어 한다.

슬라이드를 살펴보면서 실용적인 실제 사례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활용하십시오. 이것은 여러분 자신의 이야기,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어떻게 구현했는지, 그리고 그렇게 함으로써 얻은 결과를 말하는 것만큼 간단할 수 있습니다.
  


6. 슬라이드를 제시할 때는 " 적은 것이 많다"라는 황금률을 따릅니다.
우리 모두는 파워 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을 보며 앉아 있었는데, 각 슬라이드마다 텍스트가 너무 많아서 발표자가 말하는 것을 거의 따라잡을 수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모든 단어를 읽느라 너무 바빴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완전히 피해라.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이 말한 것처럼,"항상 보여 줘, 말하지 마." 당신은 전문가예요. 여러분은 평균 주의력이 얼마나 형편없는지 알고 있습니다. 블로그, 비디오 또는 웹 사이트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 프레젠테이션에도 적용됩니다. 당신이 너무 많은 것을 하려고 하면 곧 청중들을 잃게 될 것이다.

요점만 포함하고 프레젠테이션 기술을 사용하여 나머지 내용을 알려 주면 슬라이드를 단순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는 연설을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연설을 지원해야 한다. 또한 다른 마케팅 자료와 마찬가지로 청중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은 시각 자료(이미지, 인포 그래픽, GIF, 비디오)를 포함해야 합니다.

다른 핵심 팁: 더 많은 슬라이드가 더 좋습니다. 여러분은 5분 동안 같은 슬라이드에 앉아 있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다섯개의 슬라이드를 사용하여 계속해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십시오. 여러 이미지를 사용하여 한 지점을 보여 주고 슬라이드를 계속 이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청중의 주의를 끄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모든 이미지가 가장 품질이 좋은지 확인하십시오. 큰 화면으로 확대될 경우 특히 이러한 이미지를 염두에 두십시오. Unsplash, Pixabay및 UnDraw와 같은 웹 사이트를 사용하여 무료로 고품질의 재고 이미지와 그림을 찾을 수 있으며 Canva및 AutoDripping과 같은 사이트를 사용하여 멋진 그래픽을 만들거나 현재 그래픽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7. 사람을 가볍게 다루어. 현명하게 사용해.
한 사람에게 재미 있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재미 있지 않을 수도 있고, 이것은 유머를 어떤 발표에도 집어 넣기 어려운 것으로 만든다. 하지만 그것이 당신이 그것을 완전히 배제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비록 여러분이 심각한 맥락에서 발표를 한다고 해도, 여러분이 결코 하고 싶지 않은 것은 지루하거나 지루한 발표를 하는 것입니다. 전략적으로 배치된 몇가지 농담을 포함하면 시청자들의 컨텐츠 참여와 유지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재치 있는 단어 플레이, GIF및 업계 관련 밈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비결은 강제된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유머를 만드는 것이다.

인터넷에서 고품질의 밈과 GIF를 찾기는 어렵지만, Imgflip또는 MemeCreator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고해상도 밈을 만들 수 있습니다. GIFs와 마찬가지로 GIPHY와 같은 툴을 사용하여 작성하는 작업도 복잡하지 않습니다(또는 수고스러움).



여러분은 단지 청중들을 끝까지 기다리게 하기 위해 경이로운 발표를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그들이 다음에 무엇을 하기를 원하는지 가능한 한 명확하게 윤곽을 그려라. 가장 중요한 몇가지 사항을 반복해서 강조하고, 발표를 시작할 때 약속한 가치를 강조하고, 그들의 질문에 답하고, 질의 응답을 위해 일정 시간을 할애하여 의심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명확하게 정의된 CTA를 사용하여 청중이 수행하기를 원하는 정확한 조치를 전달함으로써 청중이 자신의 고통을 해결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집으로 가져오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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