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 우위 확보를 위한 9개의 SEO친화적 컨텐츠 작성 팁



검색 엔진 최적화는 지난 25년간 크게 발전해 왔다. 오래 전에 낮은 품질의 wafer-thin-wafer콘텐츠를 대량으로 출판하고 검색 엔진 순위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오늘날 SEO는 과학만큼이나 예술이다. 컨텐츠 작성자와 디지털 마케터는 검색 엔진 순위 요인을 이해하고 검색 의도의 우선 순위를 정하며 사용자와 Google의 알고리즘에 호소하는 가치 있는 고품질 콘텐츠를 출판해야 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은 등급을 향상시키기 위한 9개의 SEO친화적인 콘텐츠 작성 팁을 다룰 것이다. 하지만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저는 전 세계의 모든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들과 컨텐츠 작성자들을 위한 PSA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웹 사이트로 유기적인 트래픽을 유도하는 전략을 고안할 때, 콘텐츠 작성과 SEO가 손을 잡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SEO는 기술자만이 제대로 실행할 수 있는 마법의 기술이 아니다. SEO의 핵심은 경쟁력보다 더 나은 컨텐츠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온 페이지 및 기술 SEO모범 사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제 더 이상의 소란은 없습니다. 여기 검색 엔진 결과에서 경쟁사를 앞서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9가지 전술이 있습니다.

검색 엔진 순위 요인 이해
올바른 키워드 사용
검색 의도 파악 및 캡처
콘텐츠 최적화를 통해 Google의 중요한 스냅 샷 획득
이전 내용 업데이트
Skyscraper방법 적용
고품질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링크 우선 순위 지정
온 페이지 모범 사례를 통해 사용자 신호 향상
현장 구조 및 기술 SEO모범 사례 파악


1. 검색 엔진 순위 결정 요인 이해
경쟁 업체보다 한발 앞서 컨텐츠를 평가하고 순위를 매길 때 검색 엔진이 보는 기본 신호를 이해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네가지 순위 인자는 내용, 링크, 사이트 구조 및 HTML태그입니다.


콘텐츠
2011년 판다 알고리즘이 업데이트된 이후 구글은 콘텐츠를 최우선 순위로 삼았다. 블로그, 웹 페이지 또는 기둥 페이지 등의 내용을 게시할 때는 특정 주제를 명확하게 다루어야 하며, 잘 작성되어야 하며, 무엇보다도 독자에게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SearchEngineLand의 주기적 SEO요소 표에 따르면, 가장 과중하게 가중치를 적용한 7가지 콘텐츠 순위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품질: 잘 작성되고 가치가 있는 기능
연구:권위 입증
키워드: 검색 용어를 적절하게 통합합니다.
프레셔스: 시기 적절하고 관련성이 있는가
멀티 미디어: 사용자 환경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미지, 비디오 또는 오디오를 포함합니다.
답변:검색 쿼리에 직접 응답합니다.
깊이:주제를 완전히 다룹니다.
이러한 각 요소의 의미와 적용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경쟁력 있는 컨텐츠 작성을 위한 첫번째 단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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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사이트 구조 및 HTML태그
콘텐츠 외에도 두번째, 세번째 및 네번째 가장 과중하게 가중된 순위 요인은 링크, 사이트 아키텍처(사이트 구축 방법)및 HTML태그입니다.

검색 엔진은 사이트를 탐색하고 인덱싱 할 때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링크, URL구조, 페이지 로드 속도, 페이지 단위 시간 및 태그의 키워드 사용과 같은 콘텐츠가 아닌 요소를 검색하여 사이트의 내용과 페이지 순위를 결정하는 방법을 파악합니다.

검색 엔진 알고리즘은 사용자에게 최고의 웹 사이트로부터 최상의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웹 사이트 컨텐츠 내에 링크, 사이트 구조 및 HTML모범 사례를 구현하면 검색 엔진이 컨텐츠를 더 쉽게 탐색하고 인덱싱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컨텐츠를 탐색하고 인덱싱 할수록 순위와 트래픽을 더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올바른 키워드 사용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티에서는 키워드 리서치가 죽었는지 여부에 대해 논란이 있었지만 키워드는 SEO의 중요한 부분이다.

키워드 리서치는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사람들이 어떤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지 결정하세요.
항목에 대한 검색 볼륨을 식별합니다.
주제에 대해 순위를 매기는 것이 얼마나 어려울 수 있는지 이해하세요.
생성하는 각 crawlable콘텐츠에는 고유한 기본 키워드 대상이 있어야 하며 LSI(LatentSemanticIndexing)키워드(기본 키워드의 자연스러운 변형)도 사용해야 합니다.

글을 쓰기 전에 구매자가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그런 다음 키워드 리서치를 수행하여 최상의 순위를 결정합니다. 대상 키워드 유형은 만드는 콘텐츠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블로그 게시물은 중간에서 낮은 분량의 경쟁력 있는 긴 꼬리 키워드를 대상으로 하며, 기둥 페이지와 같은 포괄적인 자원은 양이 많고 경쟁이 치열한 짧은 꼬리 씨앗 키워드를 대상으로 할 수 있다. 블로그 게시물을 만들 때, 긴 꼬리, 낮은 경쟁 키워드는 더 높은 전환율을 가지며 순위를 매기기가 더 쉽다는 것을 기억하라.


3. 검색 의도 파악 및 캡처
실행 가능한 기본 키워드 목표를 찾았으면 검색 의도를 면밀히 조사하여 목표에 대해 작성할 방법을 확인하고 결정합니다. 검색자가 검색 란에 쿼리를 입력할 때 무엇을 찾고 있는지 확인한 다음 필요에 직접 맞는 방법으로 항목을 다룹니다.

구글의 검색 평가 품질 지침에 따르면, 검색 의도는 네가지 범주로 구분된다.

알기:검색 담당자가 질문에 대답할 항목에 대한 정보를 찾고 싶어 합니다.
do:검색하는 사람이 특정한 행동을 취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 합니다.
웹사이트: 검색 담당자가 특정 리소스를 찾으려고 합니다.
직접 방문: 수색 담당자가 갈 곳을 찾고 싶어 한다.
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다음 네가지 범주 중 주 키워드 목표에 해당하는 범주를 식별합니다. 그런 다음 키워드에 대해 현재 순위를 매기고 있는 내용을 검토하여 범주를 확인합니다. 귀사의 경쟁 업체들은 귀사가 쿼리에 대해 식별한 것과 동일한 유형의 검색 의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까? 검색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컨텐츠를 어떻게 구성했는지 살펴보십시오. 유사하고 더 나은 방법으로 콘텐츠를 구성합니다.


Pro유용한 정보:SERP기능을 사용하여 경쟁 업체보다 우수한 검색 의도 충족
어떻게 하면 경쟁 업체보다 검색 의도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습니까? 최고의 기사들이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검색자들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라.

독자들이 알고 싶어 할 만한 중요한 너겟들이 있습니까? SERP(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의 "Peoplealsoask(사람들도 묻는다)"및"RelatedSearch(관련 검색)"섹션을 통해 이러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에 관련 쿼리에 대한 대답을 포함합니다.


4.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Google에서 중요한 Snippets획득
비교적 새로운 검색 엔진 기능은 GoogleSupplementedSnippet입니다. SERP기능은 사용자의 질문에 즉시 답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기회를 늘리는 방법으로 콘텐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SENTush또는 다른 SERP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대상 키워드에 대한 특정 스니펫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오직 12.3%의 쿼리만이 그것을 가지고 있다.
특징 조각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것은 단락, 리스트, 아니면 테이블입니까?
당신의 블로그 포스트 중 하나에 있는 스니펫의 답을 질문하시오.
부제 목을 사용한 후 즉시 질문에 답하십시오. 제시된 조각에 현재보다 더 나은 간결한 답을 쓰세요. 현재 스니핏과 동일한 구조를 사용해야 합니다.


기능성 스니핏 구입을 위한 추가 팁
주연 스니핑을 획득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가지 다른 전술이 있습니다.

이미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컨텐츠를 특정한 스니펫 답변으로 최적화합니다. 일부 정보의 99.58%는 SERP의 1페이지에 이미 있는 페이지에서 가져옵니다.
답에 사실과 숫자를 사용하세요.
내용에 포함된 여러"사용자도 질문"질문에 답하십시오. Ahrefs는 대부분의 특징 있는 단편들이 SERP의 이 섹션에서 찾을 수 있는 것과 같은 긴 꼬리 키워드에 의해 촉발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5. 기존 콘텐츠 업데이트
검색 엔진은 새로운 콘텐츠의 우선 순위를 정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신선도는 네번째로 가장 높은 가중치를 가진 콘텐츠 순위 요소이다. 더 좋고, 더 도움이 되며, 권위 있는 정보로 오래 된 블로그 포스트를 업데이트하는 것은 순위와 트래픽을 엄청나게 증가시킬 수 있다.

실제로 HubSpot에서 편집 달력에 오래 된 콘텐츠 업데이트(매주 여러 게시물 최적화)를 우선적으로 적용했을 때는 포스트당 106%라는 유기 검색 뷰가 평균 증가했다.

이 전략을 직접 실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 볼륨이 상당히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여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는 블로그 게시물을 확인합니다.
정확성과 철저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게시물을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쓰십시오.
페이지 내 SEO모범 사례를 구현하고 관련된 인라인 및 포스트 엔드 CTA를 사용하여 변환을 최적화합니다.
최적화된 배열을 게시합니다. 게시 날짜를 변경하여 검색 엔진이 내용을 다시 표시하고 다시 인덱싱 할 수 있습니다.


6.SkyscraperMethod를 적용
Skyscraper방법은 당신이 추월하고 싶은 콘텐츠를 식별하고 더 나은 무언가를 만드는 과정이다. 이것은 내용 작성과 링크 구축 전략입니다. 하지만 이 블로그 게시물의 목적상, 우리는 글로 어떻게 그것을 실행할 것인지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한번 검색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찾은 후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Google이 결과에서 이 페이지의 우선 순위를 지정한 이유를 생각해 보십시오. 내용의 순위가 높은 부분은 포괄적이고 깊이 들어가며 독자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할 가능성이 있다. 콘텐츠가 잘 작동하는 이유를 파악하여 콘텐츠를 다음 수준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순위 기사보다 더 나은 기사를 만들어 보세요. 길이, 깊이, 신선함을 추가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킴으로써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개선 사항에 대해 전략적이고 의도적이어야 합니다. 무엇이든 창조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가치를 더해야 합니다. 안철수는 작가들에게 "25개의 평범한 팁을 기존의 25개의 훌륭한 팁 리스트에 더하는 것은 개선된 것이 아닙니다. 물론 새 버전이 더 길어질 수도 있지만 실질적인 가치를 추가하지는 않습니다."

올바르게 실행되면 Skyscraper메서드에서 결과를 생성합니다. Backlinko의 BrianDean은 이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14일 만에 유기적인 교통을 두배로 늘릴 수 있었다.


7. 고품질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링크 우선 순위 지정
링크는 검색 엔진과 사용자에게 컨텐츠의 가치, 평판 및 품질에 대해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블로그 게시물 및 기둥 페이지에서 아웃바운드 소스에 연결할 때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웹 사이트인지 확인합니다. 백링크를 찾을 때, 여러분이 쓰고 있는 주제에 대한 권위 있는 웹 사이트를 목표로 하세요.

콘텐츠에 대한 백 링크는 가장 과중하게 가중치를 둔 Google순위 결정 요소 중 하나이며, 순위를 매기는 항목과 그렇지 않은 항목의 20.94%를 차지합니다. 질이 좋지 않은 링크와 스팸 링크가 순위를 매기는 능력을 손상시킬 수 있는 만큼, 고품질 링크는 순위를 올리고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8. 페이지 내 모범 사례를 통해 사용자 신호 향상
지난 몇년간 Google은 사용자 환경 신호를 검색 알고리즘에 통합하기 시작했습니다. 콘텐츠에서 HTML태그를 사용하는 방법은 이러한 유형의 신호에 간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HTML태그는 검색 엔진이 사용자의 콘텐츠를 이해하기 위해 탐색하는 첫번째 항목 중 하나이기 때문에 콘텐츠 작성자는 제목, 메타 설명, 제목 및 콘텐츠의 처음 100단어에서 대상 키워드 및 LSI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의 중요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러한 HTML태그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사용자 경험, 바운스 속도, 드웰 시간 및 클릭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역에서 높은 성능은 더 높은 검색 엔진 순위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 현장 구조 및 기술 SEO모범 사례 파악
사이트 구조를 최적화하고 기술적 SEO를 개선하는 것이 반드시 콘텐츠 작성자의 일은 아니지만, 이러한 요소들이 콘텐츠의 순위를 매기는 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이트 구축 방식, 페이지 로딩 속도, 보안 및 탐색성은 모두 검색 엔진이 콘텐츠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덱싱하고 순위를 매기는 능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지난 몇년 동안 검색 엔진은 긴 꼬리 키워드를 대상으로 하는 블로그 포스트를 포괄적인 리소스 또는 기둥 페이지에 연결하는 구조인 클러스터 기반 사이트 구조를 사용하는 사이트의 우선 순위를 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이트 구조가 열악하고 기술적 SEO오류가 있는 경우, 아무리 잘 작성되어 있더라도 컨텐츠의 순위를 매기는 것은 불가능한 것입니다. 잘 작성된 내용에서 유기적인 트래픽 결과를 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개발자 또는 기술적인 SEO전문가와 협력하여 사이트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탐색 가능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오류를 해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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